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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재선 실패로 반전 모색

중국 최대 통신장비업체 화웨이가 5세대(G) 이동통신망 구축에서 화웨이 장비 구입을 중단하기로 한 영국의 결정 재고를 촉구하고 나섰다. 화웨이 장비 금지를 줄기차게 압박해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재선에 실패한 것을 기회로 삼아 ‘정치적 화웨이 보이콧’에서 벗어나려는 것이다.

빅터 장 화웨이 부회장은 1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앞서 영국 정부는 7월 국가안보회의(NSC)에서 올해 말 이후 5G와 관련해 화웨이 장비 구입을 중단하고, 기존에 설치된 장비는 2027년까지 없애기로 했다. 아울러 유선 광대역 인터넷망에서도 화웨이 장비 사용을 2년 내 중단하도록 했다.

장 부회장은 “영국 정부가 열린 마음을 갖고 더 나은 방안이 있는지 살펴보기를 희망한다”면서 “지난 (7월의) 결정은 영국이 아닌, 화웨이에 대한 미국의 시각에 영향을 받은 정치적인 것이었다”고 지적했다.

특히 미국과 중국 간 무역분쟁에 영향을 받았다며, 통신망의 보안이나 안보 우려에 따른 것이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새 행정부는 트럼프 행정부와 다른 접근법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국이 굳이 기존 결정을 유지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장 부회장은 화웨이 장비를 배제하기로 한 영국의 결정이 앞으로 큰 경제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화웨이 장비 배제로 5G 통신망 구축에 지연이 발생하면, 런던을 비롯한 영국 남동부와 북부 사이의 디지털 격차 및 불균형 문제가 확대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내가 영국에 대해 우려하는 것은 어떻게 영국 경제를 개선하고,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이후에 글로벌 리더로 자리잡을지보다는 지정학적 갈등에 논의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영국은 산업혁명의 발상지로 디지털 혁명 또한 이끌어나갈 예정이었다”면서 “영국은 혁신에 있어서 리더십을 거머쥘 바른 정책을 발전시키는 유전자정보(DNA)가 있다”고 말했다.파워사다리

영국은 그동안 화웨이 장비 사용을 놓고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주목을 받았다. 미국 정부는 화웨이와 중국 공산당의 유착관계를 의심하며, 영국을 비롯한 동맹국에 화웨이 장비 사용을 금지할 것을 촉구해 왔다.

삼성 이상민 감독. 사진제공=KBL
삼성 이상민 감독. 사진제공=KBL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과연 서울 삼성은 어떤 선택을 할까.

무려 20년 만이다. 남자프로농구 서울 삼성 썬더스가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를 획득했다.

16일 서울 KBL 센터에서 열린 2020 KBL 국내 신인드래프트 순위 추첨. 삼성이 행운의 주인공이 됐다. 전체 1순위를 얻었다. 2000년 이후 20년 만이다. 당시 삼성은 전체 1순위로 이규섭 코치를 지명했다. 이 코치는 현재 이상민 감독을 보좌하는 삼성 코치다.

올해 신인드래프트는 즉 전력감은 부족하다는 게 냉정한 평가다. 단, 2~3년을 키웠을 때 잠재력이 폭발할 좋은 자원이 많다는 평가도 있다. 또, 대학 2~3학년이 얼리로 프로 진출을 대거 선언했다. 제물포고 차민석도 있다.

때문에, 10개 구단 감독 및 관계자들은 현 시점의 퍼포먼스보다는 미래의 성장 가능성에 모든 초점을 맞추고 있다.

1순위 후보로는 박지원 한승희(이상 연세대) 이우석(고려대) 차민석(제물포고) 등이 거론되고 있다. 또 양준우(성균관대) 박진철(경희대) 이근휘(한양대) 등의 다크호스로 꼽힌다.

삼성은 과연 어떤 결정을 내릴까. 이상민 감독은 “고민이 상당히 많다. 코칭스태프들의 얘기들이 다 다르다. 때문에 계속 미팅을 가지고 논의한 뒤 결정해야 할 것 같다”고 했다.

박지원은 올해 대학 최고의 가드 중 하나다. 수비와 속공 능력이 좋다. 단, 슈팅 능력이 떨어진다. 한승희는 1m96의 포워드다. 전투적이고, 활동력이 좋지만, 포워드로서 높이가 부족하다.

이우석은 1m96의 장신 가드다. 높이가 좋고 스피드가 준수하지만, 기본기와 파워가 약간 떨어진다. 차민석은 1m99의 큰 키에 스피드가 뛰어나지만 아직까지 미완의 대기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코요태 신지 인스타그램

[OSEN=장우영 기자] 그룹 코요태 멤버 신지가 악플에 쿨한 반응을 보였다.

신지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한 네티즌이 자신의 게시글에 단 댓글을 캡쳐해 올렸다.

이 네티즌은 신지의 게시글에 “이제 40이니 아줌마 티가 확나네”라고 악플을 남겼다.

이에 신지는 “뭔 상관?”이라는 글을 덧붙이며 의연하게 악플에 대처했다.

한편, 신지는 현재 코요태와 다양한 예능 출연 등 활발히 활동 하고 있다. /elnino8919@osen.co.kr

구단 재정 악화+허 감독의 태도 변화가 유임 배경으로 작용한 듯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신창용 기자 =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허문회(48) 감독과의 ‘불편한 동행’을 이어간다.

성민규 롯데 단장은 지난 16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허 감독과 내년에도 함께 간다”고 말했다.

허 감독이 올 시즌을 끝으로 경질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과는 정반대의 결론을 내린 셈인데, 성 단장은 이에 대해 별다른 설명을 내놓지 않았다.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그 이유는 충분히 미뤄 짐작할 수 있다.

롯데는 이미 경질한 조원우, 양상문 전 감독의 잔여 연봉을 아직도 보장해주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구단 재정이 악화한 상황에서 3년 연속으로 감독을 조기 해임하는 건 구단 여건상 쉽지않은 결정일 수 있다.

게다가 허 감독이 시즌 막판 태도를 바꿔 “구단과 소통하겠다”며 유화적인 제스처를 취한 이상 한 번 더 기회를 주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허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롯데는 올 시즌 7위에 그치며 3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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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최하위에 그친 것과 비교하면 진일보한 성적이고, 초보 감독이라는 면죄부를 준다고 하더라도 허 감독의 첫 시즌은 난맥상의 연속이었다.

허 감독은 마무리훈련과 스프링캠프를 직접 지휘했음에도 개막 첫 30경기를 선수단을 파악하는 데 쓰겠다고 했다.

눈앞의 성적에 연연하지 않겠다면서 잡을 수 있는 경기를 번번이 놓친 허 감독은 7월 말에는 갑자기 ‘8치올'(8월부터 치고 올라간다)을 선언했다.

시즌 초중반까지는 느슨하게 팀을 운영하다가 포스트시즌 진출 가능성이 작아지자 시즌 후반 들어선 ‘D-데이’를 운운하며 갑자기 급페달을 밟았다.

롯데는 실제로 8월 들어 반짝 상승세를 탔지만, 그 조급증으로 인해 9월 이후 ‘필승조’가 무너지며 5위 싸움에서 밀려났다.

롯데의 9월 이후 성적은 24승 29패로 승률(0.453)은 리그 8위였다.

경직된 엔트리 운영도 문제였다.

‘반쪽짜리 선수’ 및 ‘2군 OPS(출루율+장타율) 0.9 이하는 절대 1군 기용 없을 것’이라며 2군 선수들에게는 유독 엄격한 잣대를 들이댔다.

반면 깊은 부진에 빠진 민병헌, 안치홍은 끝까지 믿고 기회를 줬다.

수비 부담이 큰 유격수 딕슨 마차도, 곧 마흔인 이대호는 전 경기를 출전했다.

구단의 방향성과는 전혀 다른 길로 1군을 운영한 허 감독은 시즌 막바지 들어서는 공개적으로 프런트를 비난해 입길에 올랐다.

현장과 프런트가 언제나 의견이 같을 수는 없고, 때로는 대립하고 반목할 수 있지만, 롯데처럼 파열음이 여과 없이 외부로 드러난 경우는 거의 없다.

롯데 구단에서도 내부 갈등을 밖으로 공공연하게 드러낸 허 감독의 행동을 심각한 문제로 여긴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허 감독이 먼저 “자신이 잘못했다”며 몸을 낮췄고, 내년에는 프런트와 소통에 힘쓰겠다고 한 이상 유임으로 가닥을 잡았다.

다만 우려는 남는다. 허 감독이 내년에도 똑같은 갈등을 일으키지 말라는 법이 없기 때문이다.

과연 허 감독이 올해 경험에서 교훈을 얻고 자신이 공언한 대로 프런트와 긴밀하게 공조할지, 아니면 올해처럼 또다시 자신의 고집대로 선수를 운영할지 관심이 쏠린다.

changyong@yna.co.kr

[뉴스엔 육지예 기자]

출산 경험자와 출산 무경험자 모두 공감한다는 게 어떻게 가능할까. 그걸 가능하게 한 연출이 단연 돋보인다.

tvN 월화드라마 ‘산후조리원'(극본 김지수, 최윤희, 윤수민/연출 박수원)은 ‘격정 출산 느와르’라는 새로운 K-드라마 포문을 열었다. 드라마에서 다뤄진 적 없는 소재지만 오히려 그 때문에 신선하다는 호평 일색이다. 그동안 임신과 출산은 아름답고 고결하게만 그려졌다. 이에 ‘산후조리원’은 기존 통념을 과감히 깨부수었다.

노골적이면서 불쾌감 없이 그려내는 방법으로 과장과 비유를 택했다. 만화처럼 과장된 장면들에서 출산 경험을 생생하게 전하고자 하는 의도가 느껴졌다. 출산 경험자에게는 공감을 부르고 무경험자에게는 간접체험을 선사할 수 있던 까닭이다.

11월 16일 방송된 5회에서는 오현진이 ‘젖몸살’로 고통받는 장면이 나왔다. 오현진은 한밤중 가슴에 돌덩이가 떨어진 느낌에 잠에서 깼다. 최혜숙(장혜진 분)이 열심히 가슴을 마사지하는 과정은 거대한 바위에 콩주머니를 던지는 장면으로 연출됐다. 마침내 몸살이 풀렸을 때, 바위 속 “젖지만 잘 싸웠다” “모유 대탈출”이라는 글자가 경축을 알리듯 터졌다.

이런 비유적인 연출은 1회 오프닝에서부터 내비쳤다. 첫 장면 속 오현진(엄지원 분)은 출산 도중 저승사자를 만났다. “삶과 죽음 경계”라는 나레이션이 출산의 고통을 함축적으로 전했다. 출산 전후로 나뉘는 이들 인생을 단번에 보여주는 장면이기도 하다.파워볼

맨 처음 병원을 퇴원하는 오현진과 김도윤(윤박 분) 부부에게 펼쳐진 세상도 마찬가지였다. 누군가 들고 있는 커피도, 머리를 벅벅 긁는 행위도, 친정엄마의 기침까지 재난 상황과 다를 바 없었다. 갓 태어난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뛰쳐나가는 부부와 긴박한 음악. 웃음을 자아내는 동시에 이를 본 출산 경험자들은 격한 공감을 보였다. 과장이 되면 될수록 메시지는 강렬해졌다. 출산한 적 없는 시청자들 역시 어떤 심정인지 가늠할 수 있게 만들었던 것.

출산이라는 이야기를 다루지만 시청자는 출산 경험자에게만 국한되지 않았다. 오히려 이런 신선한 연출이 무경험자에게까지 전파됐다. 낭만으로 둘러싸인 출산은 이제 없었다.

앞서 그려진 장면들을 정말 과장이라고만 볼 수 있을까. 오직 현실과 극도로 밀접한 모습들이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그걸 가능케 한 건 비유적인 연출을 택한 힘이 분명 컸다. (사진=tvN ‘산후조리원’ 방송 캡처)

뉴스엔 육지예 mii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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